2020-07-09 21:25 (목)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대전환 선언
상태바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대전환 선언
  • 김창호 기자
  • 승인 2020.06.2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50주년 생명살림국민운동 퍼포먼스 사진.
새마을운동 50주년 생명살림국민운동 퍼포먼스 사진.

새마을운동 50주년을 맞아 신안군새마을회(회장 명정길)는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는 25일(목)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257)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주한 외국대사 등이 참석하여 생명살림국민운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정성헌 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우리는 기후위기와 생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생명살림국민운동을 선포한다. 오직 깨어 일어난 국민만이 생명의 길을 열고, 넓혀 나갈 수 있다”고 말하고 “이제부터 3년 동안 국민 500만 명을 만나 생명살림운동을 함께 조직하고 생명의 길을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축사에서 “50주년을 맞은 새마을운동은 대담한 변화와 자기혁신의 길을 걷고 있다”며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를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어울려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생명살림국민운동으로 앞으로 50년이 지나 100주년 기념식에서 변화와 혁신의 소중한 결실을 나누기를 희망 한다”고 격려했다.

신안군새마을회는 향후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오염 해결에 적극 나서기 위해 실천과제로 유기농 태양광발전소 건설, 나무와 양삼(케냐프) 식재, 에너절약, 비닐·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수입육고기 30% 감축 등 생명살림 1·2·3운동'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며 특히 지역 사회 현안인 해양쓰레기 정화활동과 농약병 폐비닐 수거활동을 앞장서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