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5 22:40 (일)
전남교육청, 남도민주평화길 체험학습 자료집 개발
상태바
전남교육청, 남도민주평화길 체험학습 자료집 개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0.09.25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속에서 배우는 ‘민주시민정신’의 가치
지난 2월 발간한 남도민주평화길 표지.
지난 2월 발간한 남도민주평화길 표지.

역사 속에서 배우는 ‘민주시민정신’의 가치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역사 속 민주시민교육 체험학습 자료집인 ‘남도민주평화길, 목포·나주·화순편’을 개발한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교원 및 역사학계 전문가 15명으로 집필진을 구성해 근·현대사 유적지와 인물을 중심으로 인권․통일․자율․존중․연대 등 민주시민의 가치를 찾는 일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집은 전남 지역에 산재해 있는 역사터를 △ 독립의 길 △ 민주의 길 △ 평화의 길로 나눠 소개하며, 각각의 길은 △ 주요 장소 △ 관련 인물 △ 체험루트 만들기 △ 활동지 △ 체험활동 TIP 등으로 구성된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 단권으로 발간한 ‘남도민주평화길’을 바탕으로 이 자료집 발간에 나섰으며, 각 시·군 별로 별도 제작된다. 목포·나주·화순 지역을 시작으로 22개 시·군 자료집을 2023년까지 시리즈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이 자료집을 책자와 파일 형태로 만들어 오는 2021년 2월 각 급 학교와 기관에 배부, 학생들의 민주시민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이 자료집은 우리 고장의 역사적인 사실 속에서 민주시민 정신의 가치를 찾아 교육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역사교육 자료 및 체험활동 자료와 차별화된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모든 선생님들이 실제적으로 재구성해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 형태로 개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