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00:21 (토)
연산지킴이,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상태바
연산지킴이,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 톡톡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11.1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범순찰, 자연 정화활동, 청소년 대화의 시간 등 봉사활동 실시
목포시 연산지킴이가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목포시 연산지킴이가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방범순찰, 자연 정화활동, 청소년 대화의 시간 등 봉사활동 실시

목포시 연산동 연산지킴이(회장 정재환)에서는 10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안전 귀가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연산 완충녹지지대를 비롯하여 연산동 관내 우범지역을 순찰하는 등 방범활동을 실시했다.

연산지킴이는 일상생활 속에서 지역 구석구석을 순찰하며 각종 재난 및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상황을 신속히 전파해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2010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왔다.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2주에 1회씩 토요일에 지역 중고생들과 함께 연산 완충녹지지대에서 자연정화활동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갖는 활동도 펼치고 있다

정재환 회장은 “연산지킴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동네를 돌아다닐 수 있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며 좋겠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범지역 등을 순찰하여 안전한 동네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대식 연산동장은 “바쁜 가운데에도 시간을 내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연산지킴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안전한 연산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