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4 21:48 (목)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지역 특성화 인재육성 위해 무안교육지원청과 맞손
상태바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 지역 특성화 인재육성 위해 무안교육지원청과 맞손
  • 고영 기자
  • 승인 2021.01.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가 무안교육지원청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가 무안교육지원청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는 14일(목)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춘재 학장과 김란 교육장을 비롯해 무안고 김병인 교장, 해제중 홍명표 교장 등 양 기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초∙중∙고교의 다양한 진로교육 활성화 및 특성화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수 학생을 육성하고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사항으로 ▲초∙중학교 직업체험 및 고등학교 학과체험 운영 ▲일반계고 특성화 교육을 위한 위탁과정 운영 방안 공동협의 및 진행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방학 중 교원 연수▲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4차 산업혁명 기술산업 분야의 특강 등 수업 참여▲교육 시설∙장비 공동 활용을 비롯해 필요한 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춘재 학장은 “지역의 훌륭한 교육 자산인 폴리텍의 직업 교육시스템, 장비와 시설을 적극 활용해 전남의 미래성장동력과 연계한 우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폴리텍대학이 초등학교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에서 나고 자란 지역인재가 타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는 90.3%의 취업 유지율(2019 대학정보공시)과 80.3%의 높은 취업률(2020년 대학정보공시)을 나타내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