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4 11:47 (금)
[새의자] 박금재 목포시 도시발전사업단장, “목포 도시브랜드 가치 높이고 지역경쟁력 강화”
상태바
[새의자] 박금재 목포시 도시발전사업단장, “목포 도시브랜드 가치 높이고 지역경쟁력 강화”
  • 고영 기자
  • 승인 2021.01.28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금재 목포시 도시발전사업단장.
박금재 목포시 도시발전사업단장.

목포시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발령을 통해 박금재 수도과장이 도시발전사업단장으로 승진했다.

신임 박금재 도시발전사업단장은 지난 1980년 10월 토목직 공무원 공채를 통해 목포시 공무원에 임용됐다.

도시개발과장, 안전총괄과장, 수도과장 등을 거치면서 목포시의 크고 작은 SOC 현안사업들을 추진했다. 국도1호선 우회도로, 양을산터널, 부주산 일주도로, 국도2호선 자유시장 공구 앞 도로 등을 감독하며 준공을 시켰다.

또한 해저관로사업을 원활하게 완공시켜 율도, 달리도, 외달도, 장좌도 섬주민 평생숙원사업인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했다.

40여 년 동안 근무하면서 국가재난대비종합훈련 우수기관표창,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에 목포시가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개인적으로는 모범공무원에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 장관표창 3회, 도지사 표창 4회를 수상했다.

박금재 단장은 “목포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은 물론 근대역사 자원을 활용하여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2021년 1월 28일자 3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