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05:35 (토)
광양시, 동계 청년 행정인턴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광양시, 동계 청년 행정인턴 성황리에 마무리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인턴 61명, 현장 견학을 통해 행정의 다양한 업무 경험
광양시 동계 청년 행정인턴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양시 동계 청년 행정인턴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청년인턴 61명, 현장 견학을 통해 행정의 다양한 업무 경험

광양시는 지난 1월 28일~2월 26일 4주간 ‘동계 청년 행정인턴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 행정인턴사업’은 광양시 거주 대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다양한 일과 현장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청년 행정인턴사업은 청년 61명이 시의 15개 부서에 근무하면서 내게 유익한 청년정책 알아보기, 현장 견학, 소감문 제출 등의 활동을 했다.

특히, 올해 처음 실시한 현장 견학은 광양시 중앙하수처리장, 생활폐기물 매립장, 민방위 실전훈련센터에서 이뤄졌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총 4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청년인턴들은 “코로나19로 의미 없는 방학을 지낼 뻔했는데 행정인턴에 참여할 수 있어 너무 뜻깊었다”, “각종 현장에서 궂은일을 묵묵히 수행하는 분들이 있어서 광양시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되었던 것 같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해결책을 모색하고 우수사례를 연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주말도 없이 방역을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며 방역수칙을 더욱 잘 지켜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등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이번 동계 청년 행정인턴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들의 시정 이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진로를 선택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