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무안군, 연꽃축제 부활 오는 7월 26일부터 4일간
상태바
무안군, 연꽃축제 부활 오는 7월 26일부터 4일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6.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로 회산백련지 일대, 2012일로품바페스티벌 등 개최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2012 무안연꽃축제’가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개최된다.

무안군에 따르면 백련 개화기간 동안 관광객들이 백련의 아름다움과 걸쭉한 남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2012무안연꽃축제’가 개막 및 축하공연과 더불어 2012일로품바페스티벌, 분청문화제, 연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등이 함께 열린다.

바람에 묻어오는 은은한 백련 향을 마시며, 연(蓮)과 관련한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축제장에서는 연차시음, 천연비누 만들기, 백련지의 물길을 헤치며 하얀 연꽃을 감상하는 신비의 연꽃 길 보트탐사 등이 준비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아이들과 즐겨볼 수 있다.

 
또한 품바페스티벌은 품바경연대회, 품바왕 초청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저잣거리에서는 무형문화제 줄타기시범과, 품바난타 체험 장등이 운영되며 분청문화제는 장작 가마 페스티벌과 분청 빛기체험 등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축제현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연꽃축제는 새롭게 하여 군민과 향우,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개발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