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36 (토)
목포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상태바
목포시,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1.07.0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인프라, 재능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 적극 참여

기관 인프라, 재능 활용해 치매극복 활동 적극 참여

목포시가 치매 걱정없는 치매안심도시 조성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지사장 김명복)를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사회의 다양한 주체를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배려하는 치매파트너로 양성해 치매 걱정 없는 치매안심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앞으로 목포시 치매안심센터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목포지사는 치매환자관리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김명복 목포지사장은 “치매극복사업의 실천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협조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 등은 목포시 치매안심센터(270-428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목포시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치매극복걷기대회, 독거치매환자대상 명절맞이 가가호호 안부전하기,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등 치매관리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는 지역사회 치매협의체 회의 및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유달동, 목원동)를 개최하는 등 자원연계방안을 활발히 논의하고 있다.

치매 관련 문의는 주간과 평일은 목포시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면 되고, 야간 과 주말에는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전화하면 된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