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혁신협, 2일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과 현장 간담회
상태바
전남혁신협, 2일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과 현장 간담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1.12.0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체체계 구축 및 전남미래전략 논의

지역혁신체체계 구축 및 전남미래전략 논의

전라남도 지역혁신협의회(회장 문채주)는 2일 목포대학교 신해양캠퍼스 내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에서 현장 간담회를 열어, 기관 현황을 청취하고 지역혁신체계 구축 및 전남의 미래전략을 논의했다.

전라남도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자체, 대학, 기업, 연구기관 등 도내 혁신주체들의 협력과 연대를 위한 민관협력기구다. 균형발전 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심의, 각종 균형발전 사업 심의·평가, 지역발전투자협약 심의, 규제자유특구지정 의견 제시 등 지역혁신 주체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간담회를 통해 참여자들은 광주․전남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인 미래형운송기기육성사업단의 1차년도 사업성과와 2차년도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이어서 지역혁신과제 발굴과 기업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체계 구축, 관-학 연계 등 지역혁신기관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채주 전남지역혁신협의회장은 “간담회는 전남 지역혁신협의회와 지역혁신기관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남 미래발전 방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다”며 “다양한 협업과 신규 과제 발굴 등을 통해 상생 발전하고, 전남의 지역혁신을 주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역혁신 주체들의 역량 강화, 지역혁신 정책 발굴 등을 위해 지역혁신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