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17:42 (월)
하당노인복지관-한울태권도와 함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한울태권도와 함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21.12.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하당노인복지관-한울태권도와 함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하당노인복지관-한울태권도와 함께 연탄 나눔 행사 진행.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4일(토) 한울태권도와 함께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한울태권도 학생들이 추운 겨울 난방에 어려움을 겪게 될 독거어르신 가정에 연탄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살피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했으며, 홀몸어르신의 따뜻한 겨울에 보탬이 되고자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고에 연탄이 차곡차곡 채워지는 모습에 뿌듯해했다.

이번 연탄 나눔을 전달받은 이민우(가명) 어르신은 “먹고사는 것도 힘들어 비싼 연탄 살 엄두도 못 내고 있었어. 그런데 이렇게 창고 가득 쌓인 연탄을 보니 올해는 벌써부터 몸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 너무 고맙다”며 환한 미소를 지으셨다.

김진수(가명) 학생은 “연탄을 처음 봤고 아직도 연탄을 사용하는 분이 주변에 계실 거라고 생각 못 했다” “앞으로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성화 관장은 “올해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침체로 홀로 계시는 홀몸 어르신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드신데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함께해 주신 한울태권도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동체 실현을 앞장서는 나눔 문화가 발전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