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6 18:13 (월)
여수시, 설 특별 방역대책 … 취약시설 특별점검 실시
상태바
여수시, 설 특별 방역대책 … 취약시설 특별점검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1.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 여수경찰서와 합동 점검, 3개반 15명 구성
여수시, 설 특별 방역대책 … 취약시설 특별점검 실시.
여수시, 설 특별 방역대책 … 취약시설 특별점검 실시.

기간 여수경찰서와 합동 점검, 3개반 15명 구성

여수시가 설 특별 방역대책 기간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취약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여수경찰서와 합동으로 펼치는 이번 점검은 3개반 15명으로 구성하고,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PC방, 7080 음악홀, 마사지업소 등 다중이 이용하는 취약시설을 집중 점검한다.

시는 ▲사적모임 인원 준수 ▲영업시간 준수 ▲방역수칙 게시 ▲출입자 명부 관리(전자출입명부‧안심콜 등) ▲이용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부에서는 이르면 이번 주말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목포시 등 전남 서부권에서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광주광역시에서도 최근 1주일 새 오미크론 검출률이 80%를 차지했다.

최근 여수시에서도 외국인 선원 29명, 외국인 건설노동자 8명, 산단 관련 확진자 5명이 발생했다.

시는 설 연휴 기간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특별점검을 실시해 지역 내 급속한 확산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특히 설 명절을 전후해 취약시설에서 방역수칙 준수에 소홀할 수 있다”며 “여수경찰서와 합동으로 문제점 위주의 꼼꼼한 점검을 실시해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방지하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