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23:40 (수)
전남도, 대통령 선거 투표권 행사 호소…도 차원 방역․안내 협조
상태바
전남도, 대통령 선거 투표권 행사 호소…도 차원 방역․안내 협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3.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주의의 꽃 투표로 전남 저력 보여주세요”

“민주주의의 꽃 투표로 전남 저력 보여주세요”

전라남도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8일 “전남의 저력과 성숙한 민주의식을 ‘전국 최고의 투표율’로 다시 한번 보여 달라”고 호소했다.

전남도는 이날 제20대 대통령 선거 투표 참여를 위한 도민 호소 성명서를 통해 “지난 4~5일 진행된 사전투표에서 전남은 전국에서 가장 높은 51.5%의 투표율을 기록했다”며 “성숙한 민주의식과 대한민국 주권자로서 책임을 다한 도민들께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국 의회에서 명예훈장을 받은 첫 소설가인 루이스 라무르는 ‘투표하지 않는 자는 불평할 권리도 없다’고 했다”며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전남도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해 달라”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와 관련, “중앙선관위에서 정당한 투표권을 행사하도록 대책을 발표했다”며 “9일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본투표소에서 불편없이 안전하게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투표에 참여해달라”고 강조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고, 도민의 소중한 한 표로 그 꽃이 피어난다”며 투표 참여를 재차 강조했다.

이날 오전 열린 실국장 정책회의에서도 전남도 관계자는 “사전투표에서 나타난 일부 아쉬운 부분에 대해선 선관위에서 대책을 잘 세우고 있지만, 도 차원에서도 현장에서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조해야 한다”며 “코로나 확진자가 불편해서 투표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방역과 안내 등에 적극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