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2 (금)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아 문화행사 운영
상태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제58회 도서관주간’ 맞아 문화행사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18일까지…다양한 프로그램들 이용자들 ‘눈길’

12일부터 18일까지…다양한 프로그램들 이용자들 ‘눈길’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2022년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독립운동기념회관에 따르면 3월 31일 ‘제58회 도서관주간’ 행사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내 마음속 책 한줄 ▲달콤한 도서관 ▲‘선거가 뭐에요?’ 도서 특별 전시 ▲페2BOOK ▲도시 숲 탐험대 ▲동화 속 쿠키 나라 ▲열려라! 자료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끈다.

특히 ‘페2BOOK’ 행사는 지역서점 살리기 일환으로 광주 지역서점에서 구입한 도서 영수증 지참 시 행사 기간 도서를 두 배로 대출해주는 행사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지역서점 연계 행사로 기대를 모은다.

또 ‘동화 속 쿠키나라’는 7세~초6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은 그림책에 나오는 주인공이나 캐릭터를 바탕으로 직접 나만의 간식거리를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한편 독립운동기념회관은 이번 도서관주간을 맞아 휴관일인 18일에도 종합자료실 및 어린이실을 개방할 예정이다. ‘선거가 뭐에요? 도서 특별 전시’, ‘도시 숲 탐험대’, ‘지구를 생각하는 식물 심기 체험 특강’ 등 다양한 특강을 마련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소소한 즐거움도 함께 제공한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문헌정보과 문명숙 과장은 “도서관 그리고 책은 우리 주변에서 누구나 홀로 쉽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친구이다”며 “우리 회관은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언제든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