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21:47 (목)
전남청년센터, 식목일 맞아 청년 리틀포레스트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남청년센터, 식목일 맞아 청년 리틀포레스트 캠페인 실시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2.04.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금성관길 일원서 플로깅․묘목나눔 행사
전남청년센터, 식목일 맞아 청년 리틀포레스트 캠페인 실시.
전남청년센터, 식목일 맞아 청년 리틀포레스트 캠페인 실시.

나주 금성관길 일원서 플로깅․묘목나눔 행사

전라남도청년센터는 5일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나주 금성관길 일원에서 ‘전남 청년 리틀포레스트 캠페인’을 펼쳤다.

리틀포레스트 캠페인은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단체와 도내 청년활동가, 시군 청년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및 묘목 나눔 행사로 진행했다. 플로깅은 ‘줍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 upp’과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을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친환경적 운동이다.

캠페인 참여 단체는 8개 팀으로 나주 사회적기업 꼬바에느, 나주시 청년정책협의체, 광양청년문화예술연구회, 고흥 똑똑한 토마토, 장성 골든타임, 완망진창, 완도청년영상제작소, 화순 로컬청포도다.

플로깅 행사와 함께 온라인 캠페인 ‘나의 치자나무’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한 도내 청년들에게 약 70그루의 치자나무 묘목을 발송, 청년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아름다운 전남 가꾸기에 동참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회적기업 꼬바에느의 임선열 대표는 “전남을 아끼는 청년들이 모여 플로깅을 진행해 즐겁고, 보람있었다”며 “치자의 ‘한없는 즐거움과 행복’이란 꽃말처럼 코로나19로 지친 청년에게 앞으로는 한없는 즐거움과 행복만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