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0:31 (금)
순천시,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세금 문제 무료 상담
상태바
순천시,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세금 문제 무료 상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복잡한 세금 상담 무료로 해결

제4기 마을세무사 위촉, 복잡한 세금 상담 무료로 해결

순천시는 영세사업자, 취약계층 등을 위해 국세나 지방세 등 복잡한 세금 문제를 무료로 상담해 주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한다.

마을세무사는 지역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경제적 이유 등으로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올해 위촉된 4기 마을세무사 10명은 2023년까지 2년간 활동하며, 시민 교육 및 무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순천시 홈페이지에서 마을세무사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순천시 세정과(061-749-6101)를 통해 전화나 팩스·전자우편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필요시 방문 상담으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가 완화되면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세금 상담실’을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취약계층이 마을세무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순천시 마을세무사 상담건수는 198건으로, 국세상담이 89%, 지방세 상담은 11%를 차지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귀농·귀촌자 세금교실 운영, 전원생활대학 교육자와 화상 상담을 진행하여 세금 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교육과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