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100인 스마트관광기업’ 대표단 지지선언
상태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100인 스마트관광기업’ 대표단 지지선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4.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후보야말로 관광산업 발전시킬 광주시장 적임자”
 ‘100인 스마트관광기업’ 대표단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100인 스마트관광기업’ 대표단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지지선언.

“이용섭 후보야말로 관광산업 발전시킬 광주시장 적임자”

광주지역 스마트관광 100개 기업 대표단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대표단은 15일 지지선언을 통해 “코로나19와 개별 관광객 증가로 스마트관광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문화와 관광을 융복합시켜 광주의 새로운 경쟁력을 만드는데 이용섭 시장의 경륜과 혜안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용섭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광주시정을 이끌면서 인공지능 산업을 선점하고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등 광주를 새로운 기회의 땅 희망의 땅으로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특히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적극 반기며 “이용섭 후보가 다시 한번 광주시장으로써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일하길 간절히 바란다”며 “시민주도형 관광상품 개발과 유통 판매 채널 확보, 관광트렌드 예측 대응 등 ‘호남형 관광사업 모델’을 성공시키는데 스마트관광 기업인들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지지선언에는 광주 스마트관광협회 대표단 10명이 참여했다.

/정진영기자

다음은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100인 스마트관광기업 대표단 지지성명서.

우리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의 실용적이며 혁신적인 관광정책을 적극지지한다. 전 세계에 큰 변화를 불러온 코로나 팬데믹, 개별 관광객(FIT)의 디지털화 증가 추세로 스마트관광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 관광객에게 다양한 맞춤형 스마트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관광시대가 열렸다.

이에 우리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문화와 관광을 융복합시켜 광주의 새로운 경쟁력을 만드는데 이용섭 후보의 경륜과 혜안이 꼭 필요하다.

이용섭 후보는 지난 4년동안 광주시정을 이끌면서 인공지능 산업을 선점하고, 노동이 존중받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등 광주를 새로운 기회의 땅, 희망의 땅으로 만들었다. 특히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힘썼다.

우리는 이용섭 후보가 다시 한 번 광주시장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일하길 간절히 바란다. 아울러 ▲호남형 관광사업 모델 구성을 위한 전문가 토론 및 얼라이언스 구축 ▲향후 변화하는 관광 지형에 능동적으로 대응 ▲관광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는 순환 구조 마련 ▲주민주도형 관광상품 개발과 유통 판매 채널 연계를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스마트관광 기업인들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

이용섭 예비후보야말로 관광기업인들이 하루빨리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지역기반 관광기업을 한곳에 집적하여 관광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후보라고 믿는다.

이에 우리 스마트관광기업인들은 관광의 상생발전과 스마트관광 지원정책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이용섭 예비후보와 적극 협력하고 연대할 것이다.

우리는 이용섭 후보가 관광산업을 발전시킬 광주시장 적임자라고 확신한다.

2022년 4월 15일

이용섭을 지지하는 한국스마트관광협회 호남협의회 대표자 10인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