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07:59 (월)
무안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실시
상태바
무안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실시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2.04.2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실·유기동물의 증가로 인한 갈등상황 해결 및 펫티켓 홍보
무안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실시.
무안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 실시.

유실·유기동물의 증가로 인한 갈등상황 해결 및 펫티켓 홍보

무안군은 지역 내 반려동물, 유실·유기동물의 증가로 인한 갈등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상반기 반려동물 문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반려동물 수는 약 2,700마리로 추정되며, 1인 가구 증가,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인해 그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반려견과 함께 산책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무안군 내 주요 공원과 민원 다발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펫티켓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홍보내용은 개정된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반려견과 외출 시 목줄·가슴줄 길이를 2m 이내로 유지하기, 공동주택·다가구주택 내부 공용공간에서는 반려견을 직접 안거나 잡기 등이다.

또한 배변봉투 지참, 동물 등록 등 펫티켓 준수사항과 함께 개정된 규칙으로 인해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도록 군민들에게 관련 사항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안군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과 관련해 반려견 동물등록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며, 등록을 원하는 경우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하면 된다.

주병률 축산과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펫티켓 문화 가 정착되고 동물 등록을 통해 유실·유기동물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