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무안군, 농촌협약 공모 선정 위한 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무안군, 농촌협약 공모 선정 위한 위원회 회의 개최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2.04.2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활성화 마스터 플랜’ 농촌협약 선정 위해 머리 맞대
무안군, 농촌협약 공모 선정 위한 위원회 회의 개최.
무안군, 농촌협약 공모 선정 위한 위원회 회의 개최.

‘농촌 활성화 마스터 플랜’ 농촌협약 선정 위해 머리 맞대

무안군은 28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서이남 부군수 주재로 생활권 읍면장, 민간 읍면 위원, 전문가 자문단으로 구성된 농촌협약 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농촌협약 사업은 중앙정부의 자치분권 농촌정책으로 지자체와 사업내용, 투자부담, 성과목표 등의 합의를 통해 마스터 플랜을 마련하고 지역개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농촌협약위원회은 사업발굴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와 거버넌스 회의 개최를 통해 발굴된 사업에 대해 협약 신청을 위한 전제조건 충족여부, 농촌 공간 전략계획, 농촌 생활권 활성화 계획안을 점검‧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개발, 농촌계획 분야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전문가 자문단은 9개 읍면 단일 생활권 설정과 생활권 활성화 계획 대상 사업군에 대해 심도있는 자문을 했다.

최기후 지역개발과장은 “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농촌협약 공모 선정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협약 사업에는 현재 전국 40여 개 시‧군이 신청했으며, 5월 중순 전남도 1차 평가, 6월 농림축산식품부 최종평가를 거쳐 7월 17개 시‧군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대상 시군은 오는 11월 협약 체결 후 2023년부터 국비 최대 300억 원(지방비 포함 428억)을 5년간 지원받게 된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