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실시
상태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2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부르미 및 유관기관 강사 42명 대상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실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 실시.

서부부르미 및 유관기관 강사 42명 대상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24일과 25일 서부부르미 및 유관기관 강사 42명을 대상으로 ‘2022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강사단 교육’을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6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가 협의를 갖고 이후 두 달여 동안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협의회를 수차례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 중·고등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사이버폭력 강사단 교육은 ▲사이버폭력 실태 ▲사이버폭력의 정의 ▲사이버폭력의 유형 ▲사이버폭력 실제 사례 및 대처 방법 ▲사이버폭력 예방하기 등 각 학년 발달 단계에 맞게 개발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강사는 “학년 발달 단계에 맞는 프로그램 구성이 교육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사이버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 활동은 어른인 나에게도 깊은 인상을 줄 만큼 좋은 활동인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을 신청한 서부 관내 83교 487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26일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부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학교 현장을 돕는다. ▲신속대응팀 서부부르미 운영 ▲또래상담 활성화 ▲관계회복 연·리·지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현장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 처리 지원에 힘 쓰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