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광역시 상수도본부, 물 절약 대시민 캠페인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상수도본부, 물 절약 대시민 캠페인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2.11.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계량기 수압 조절 등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홍보
광주광역시 상수도본부, 물 절약 대시민 캠페인 실시.
광주광역시 상수도본부, 물 절약 대시민 캠페인 실시.

수도계량기 수압 조절 등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홍보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이하 ‘상수도본부’)는 2일 광주 전 지역에서 지속적인 가뭄의 심각성을 알리고 시민 1인당 20% 물 절약 실천을 호소하는 거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약 100여 명의 상수도본부 직원들은 조선대학교 앞, KBS사거리, 백운교차로, 동광주IC 사거리, 수완지구 사거리 등 교통량이 많은 5곳에서 출근길 시민을 대상으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내년 3월 말이면 광주 시민의 상수원인 동복댐이 고갈될 위기상황이라는 점을 알리는 한편 ▲수도계량기의 수압조절 필요성 ▲양치컵 사용 ▲샤워시간 줄이기 ▲양변기에 페트병 넣기 등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방법을 집중 홍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동복댐 저수율은 지난해 10월 말 기준 평균 85.8% 정도였으나, 올해는 33.4% 정도에 머무르는 등 평년 대비 매우 낮은 실정이다.

이에 상수도본부는 향후 갈수기에 접어들며 가뭄이 지속될 경우 광주시가 재난에 준하는 매우 위중한 상황을 겪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범시민적 절수운동 추진과 지하수개발 등 비상 수원을 확보 등 가뭄을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지난 1일 시민을 대상으로 ‘동복댐 저수율 33.4%, 광주 시민이 먹는 동복댐 물, 내년 3월말이면 고갈될 위기입니다! 생활 속 20% 물 절약 실천으로 장마철까지 이겨갑시다!’라는 안전 안내문자를 발송하며 물 부족 위기상황의 심각성을 알리고, 물 절약 실천으로 위기를 이기자고 호소했다.

이정삼 시 상수도본부장은 “최근 강수량이 평년 대비 매우 적은 상황으로 가뭄 상황은 시민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심각하며, 내년 초에는 제한급수와 함께 단수 상황까지 갈 수 있어 큰 혼란이 예상된다”며 “내년 6월 장마철까지 안정적인 급수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