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건강증진 연구동아리, 저경력 보건교사 역량강화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건강증진 연구동아리, 저경력 보건교사 역량강화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1.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속 지역별 학생건강증진 컨설팅 실시’

‘코로나19 대응 속 지역별 학생건강증진 컨설팅 실시’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건강증진 연구동아리 건강ON(회장 황순자)은 9일 광양 지역 관내 초중등 보건교사등 35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학생건강증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체육건강과와 건강증진 연구동아리가 연계하여 저경력 보건교사들의 학생 보건교육 및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별 맞춤형 연수로 실시됐다.

연수 내용은 ▲학교감염병 예방등 보건업무 운영방안 ▲소아비만 학생관리 우수사례 ▲당뇨학생등 응급처치 학생관리등 분임토의와 사례나눔, 시연등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저경력 보건교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저경력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제 어려워하는 업무 분야별로 현장 경험이 풍부한 고경력 보건교사들의 1:1 컨설팅을 통해 현실적인 어려움 해소 및 학생 건강증진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컨설팅 지원단으로 참여한 중마고등학교 이정하 보건교사는 “3년째 이어지는 코로나19 심각 단계 상황에서 저경력 보건교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보건 전반에 대한 업무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학교내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매년 보건교과 특색을 반영한 건강증진 연구동아리 운영을 통해 보건교사들의 전문성 강화 및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