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16:04 (수)
전남도, 국토안전관리원과 ‘안전문화 정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도, 국토안전관리원과 ‘안전문화 정착’ 업무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안전확보 최우선 공동인식…건설안전 향상 협력키로
전남도, 국토안전관리원과 ‘안전문화 정착’ 업무협약 체결.
전남도, 국토안전관리원과 ‘안전문화 정착’ 업무협약 체결.

도민 안전확보 최우선 공동인식…건설안전 향상 협력키로

전라남도는 5일 도청에서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과 건설현장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건설안전 향상 업무협약을 했다.

전남도와 국토안전관리원은 도민의 안전 확보가 최우선 과제라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건설공사 안전 확보 및 건설사고 초기 대응, 시설물 유지관리 등 건설안전 향상에 함께 노력해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도내 건설현장과 특수교량 및 도시지역 대피시설 안전점검 ▲안전관리 기술교류 및 컨설팅 ▲건설안전 교육 지원 및 홍보 등 건설현장 안전 향상 및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을 지원해 보다 발전된 안전관리 기반을 구축하고 현장점검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관리 역량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지사는 “도민의 행복은 ‘안전’ 위에서 꽃피울 수 있다는 믿음으로 건설안전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며 “협약을 계기로 전남 곳곳에 안전한 건설문화가 탄탄히 뿌리내려 ‘전남 행복시대’를 여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안전 전문기관이다.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설현장 및 시설물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올해 중소규모 건설공사 1만 6천여 곳을 점검하는 등 국민의 안전보장 및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