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AI 융합교육 중심고 해커톤 캠프 진행
상태바
전남교육청, AI 융합교육 중심고 해커톤 캠프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으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요”
전남교육청, AI 융합교육 중심고 해커톤 캠프 진행.
전남교육청, AI 융합교육 중심고 해커톤 캠프 진행.

“인공지능(AI)으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요”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인공지능(AI) 융합교육 중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커톤 캠프를 19일(월)부터 20일(화)까지 1박 2일 동안 운영했다.

전남교육청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 아래 2022학년도 인공지능(AI)융합교육 중심고 4개학교 학생 24명과 함께 실생활 문제를 위한 ‘해커톤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6개 모둠을 구성해 1박 2일 동안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모둠 구성을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래밍 기초과정, 실생활 문제 파헤치기 및 실생활 문제 해결을 위한 로봇제작 등의 프로그램애 참여했다. 또한 기후환경, 환경오염, 기후변화, 미래에너지, 학교 파헤치기 및 사회적 약자 배려 등을 주제로 해커톤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해커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 교육과정을 벗어나 1박 2일 동안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기후환경에 대한 위기감을 공감할 수 있었으며, 미래 사회에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은섭 미래인재과장은 “인공지능 융합교육 중심고 학생 뿐 아니라 많은 학생들과 해커톤 캠프 운영하는 등 인공지능과 실생활을 연계한 교육을 실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