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51 (화)
전남 한국곰두리봉사회, “고유 명절 설날 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 성료
상태바
전남 한국곰두리봉사회, “고유 명절 설날 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 성료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1.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다문화 가정, 홀몸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등 100여 곳에 따뜻한 마음 전달
정향숙 여사가 참석자를 대표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정향숙 여사가 참석자를 대표로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장애인, 다문화 가정, 홀몸 어르신, 사회복지시설 등 100여 곳에 따뜻한 마음 전달

(사)한국곰두리봉사회 전남지부(회장 김종찬)가 지난 1월 19일(목) 고유명절 설날을 앞두고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 홀몸 어르신, 저소득층, 차상위 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사랑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정방문 일환 사업으로 전남 곰두리봉사회 사무실에서 개최됐으며, 곰두리봉사회 이사, 후원 회원 및 후원 단체 등의 도움으로 의류, 라면, 생필품, 계란, 수제 요플레, 김 세트. 떡국세트, 주방용품 및 화장지 등을 준비하여 100여 세대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장애인단체 애인회, 농아인장애인협회 전남지부, 시각인장애인협회 전남지부, 전남여성장애인연대, 장애인성폭력피해시설, 장애인정보화협회 전남지부, 유달장애인자립지원센터, 장애인여성상담소, 다문화가정 등에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방문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가정에는 선물도 전달하며 청소와 빨래 봉사도 함께 전개했다.

사랑의 나눔 행사는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배우자인 천진희 여사, 박홍률 목포시장 배우자 정향숙 여사,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부의장, 조옥현 교육위원장,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 박찬웅 21세기하나내과 대표원장, 오영록 국제와이즈멘 서해중지방 지방장. 문애준 전남여성장애인연대 대표, 곰두리봉사회 이사,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곰두리후원회들의 참석과 격려한 가운데 진행했다.

(사)한국곰두리봉사회 전남지부 고유명절 설날 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
(사)한국곰두리봉사회 전남지부 고유명절 설날 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

또한 김영자 목포시민의 상 수상자가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적으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 기쁨과 슬픔을 함께하며 명절에는 서로 돕고 정을 나누는 설날을 맞자는 의미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격려금도 전달하기도 했다.

정향숙 여사와 천진희 여사는 덕담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올해도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봉사해주고 계시는 전남 곰두리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모두 화합하고 힘을 모아 지혜롭게 헤쳐나가자”고 말했다.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도 “올해 변함없이 사랑의 나눔행사를 개최해준 곰두리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남도의회도 어려운 이웃을 비롯하여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찬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지만 민족 고유의 설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이사님과 후원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로 돕고 정을 나누는 밝은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