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21:43 (토)
전남교육청, 2023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3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급식, 영양식생활 교육 통해 평생 건강 기틀 마련”
전남교육청, 2023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전남교육청, 2023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체계적인 급식, 영양식생활 교육 통해 평생 건강 기틀 마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월 2일(목)과 3일(금) 이틀 동안 전남도청 김대중강당 및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3년 학교급식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교육청은 영양(교)사 및 학교급식 담당자 87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설명회에서 체계적인 급식 운영 및 영양‧식생활 교육을 통해 학생 건강을 증진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특히, ‘2023. 학교급식 기본계획’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급식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영양‧식생활 교육을 통해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저체력 학생 및 비만율 감소를 위한 학생건강증진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 아래 체육‧보건‧영양교사 협업 교육 및 유관기관 연계 학생 건강증진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급식 기본계획과 함께 ▲ 학교급식 영양상담 매뉴얼 ▲ 영양관리 강화 및 식단 운영 방안 ▲ 기후 위기 대응 저탄소 녹색급식 운영을 위한 다양한 연수 계획 ▲ 학교급식 환기시설 정책 안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설명회는 또한 전남도의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지원에 대한 교육 시간도 가졌으며, 학교급식 업무 담당자들의 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양기열 체육건강과장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학교급식 운영에 더욱 노력하고, 학생건강증진 통합교육을 통한 평생건강의 기틀 마련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