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19:45 (일)
명도복지관, 해피빈 모금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세대 난방유 지원
상태바
명도복지관, 해피빈 모금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세대 난방유 지원
  • 고영 기자
  • 승인 2023.02.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도복지관, 해피빈 모금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세대 난방유 지원.
명도복지관, 해피빈 모금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세대 난방유 지원.

명도복지관은 2월 1일부터 3일까지 극심한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에너지 취약계층 장애인 가구에 900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난방유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2,000명의 네티즌이 동참하여 약 400만 원이 모금됐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나눔 기금에서 500여만 원을 지원했다.

명도복지관은 난방유 지원뿐만 아니라 장애 세대에 안부를 전하며 생활 고충을 직접 듣고 복지 제도를 안내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난방 지원 사업 대상은 목포시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23가구로, 관내 주유소를 통해 30만 원 상당의 등유를 지원했다.

난방유를 지원받은 대상자는 “등유 가격이 많이 올라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지원을 받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명도복지관장은 “동절기에 취약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에 참여해 주신 네티즌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감사드린다. 목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장애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도복지관은 매년 겨울 에너지 취약계층 장애인 가정에 네이버 해피빈 모금 활동을 통해 난방유를 지원함으로 고유가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대상자가 겨울철 질환 및 질병으로부터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앞장서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