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35 (금)
국립남도국악원,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접수 시작
상태바
국립남도국악원,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접수 시작
  • 정은서 기자
  • 승인 2023.02.2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악과 IT 신기술 융합콘텐츠의 만남
국립남도국악원,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접수 시작.
국립남도국악원,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접수 시작.

국악과 IT 신기술 융합콘텐츠의 만남

국립남도국악원은 21일부터 3월 15일까지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 국악체험’은 초·중등학교 단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예술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 새롭게 개편한 청소년 국악체험은 국립남도국악원이 지난해 1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새롭게 구축한 실감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예술을 소재로 프로젝션 매핑 기법과 멀티스크린 기법 등 최첨단 IT 신기술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영상물은 관람자들에게 황홀하고 아름다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진악당 로비에 구축된 국악기 전시와 체험물 역시 각종 신기술과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하여 방문하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우리의 전통예술과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준비됐다.

학교별 신청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제주도 지역의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참여 인원은 20명부터 35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모든 참가비는 무료이며, 평일 중 당일 체험으로 운영한다.

국립남도국악원 담당자는 “최첨단 IT 신기술과 전통예술을 융합한 체험과 전시물을 이용한 ‘2023 청소년 국악체험’ 사업이 전통예술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교육 효과 증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학교별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문 접수(전자 문서)를 통해 가능하며, 도서·산간 지역의 학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정은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