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14:07 (수)
전남교육청, 올해 순천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추진
상태바
전남교육청, 올해 순천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 확대, 통학여건 개선 등 기대
전남교육청, 올해 순천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추진.
전남교육청, 올해 순천지역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추진.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 확대, 통학여건 개선 등 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적정 규모 학생 배치 및 학교 선택권 확대,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관내 단성 중학교를 대상으로 남녀공학을 추진한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중학교 전체 255교 중 남녀공학은 208교(81.6%), 단성이 47교(18.4%)이며, 단성 학교의 남녀공학을 추진중이다. 지난해에는 장흥중·장흥여중 및 영광중·영광여중·해룡중을 남녀공학으로 개편했고, 올해도 순천 지역 단성 중학교를 대상으로 남녀공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16일(목)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원도심 중학교 학생 배치 및 원거리 통학 문제 해결을 위한 남녀공학 개편 추진 컨설팅을 실시했다.

대상 학교는 순천여중, 순천이수중, 순천동산여중 등이며 이날 컨설팅에는 도교육청 학생배치팀, 순천교육지원청 및 장흥교육지원청 교육협력팀 담당자들이 참석해 원활한 추진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 남녀공학 개편 절차 주요사항 협의 ▲ 순천지역 남녀공학 개편 경과사항 분석 ▲ 장흥중·장흥여중 남녀공학 개편 추진 사례 발표 ▲ 향후 공론화 과정 준비 및 홍보 활동 등을 논의했다.

박진수 행정과장은 “순천 지역 원도심의 경우 최근 도시개발사업으로 유입학생이 증가 및 원거리 통학에 따른 학부모, 학생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이번 남녀공학 개편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이 확대되고 통학여건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