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3.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농어업인 위한 의정활동 공로 높게 평가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4회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대상 수상.

전남 농어업인 위한 의정활동 공로 높게 평가

전남도의회 김문수 의원(신안1·민주당)이 28일 광남일보가 주최한 ‘제14회 지방자치경영대상 및 광역의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제11대‧12대 전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도정 전반에 걸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회와 정부에 쌀 초과 생산량 매입을 의무화하도록 양곡관리법 개정을 촉구하고, 5분 발언을 통해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전남 수산업 피해 대책 마련과 수산물 소비대책 TF팀 구축 등 농어업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현장을 누비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도정질문을 통해 ▲전남농업정책 방향 제시 ▲중소농 지원 강화 ▲농산어촌 교육 격차 해소 ▲청년농업인 유치 ▲농산물 최저가 생산비 보장과 유통 판로 확보 등 농업인들의 소득 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 의원은 “주민과 소통하여 정책대안을 발굴하고, 주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쳐 온 것이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농·어민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에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지역민의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발로 뛰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