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22:05 (화)
목포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 위한 소양 교육 실시
상태바
목포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 위한 소양 교육 실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3.03.1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해설사, 목포시 관광에 첨병역할 톡톡
목포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 위한 소양 교육 실시.
목포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 위한 소양 교육 실시.

문화관광해설사, 목포시 관광에 첨병역할 톡톡

목포시가 문화관광해설사 소양교육을 통해 봄철 관광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목포시는 13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해관 1897에서 문화관광해설사 29명을 대상으로 관광 홍보 및 해설 역량 강화를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양교육은 봄 성수기 관광객 맞이와 봄축제 등을 대비해 해설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앞으로의 해설 방향과 신규 관광지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증가될 관광객을 위한 친절관광 마인드 함양 ▲유달산 봄축제 및 해상W쇼, 드론 라이트쇼 등 향후 축제 프로그램 숙지 ▲고하도 해상케이블카 해설사 신규 배치 최적 장소 논의 등 관광 전반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진행되었으며, 관광객에게 감동을 주는 활동을 주문했다.

소양교육을 받은 29명의 문화관광 해설사는 목포시 대표 얼굴이 되어 앞으로 주요 관광지 및 관광 명소를 안내하며 문화 관광 첨병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문화해설사 자체가 가장 중요한 관광자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관광마인드를 함양한 이들이 오는 4월 열리는 유달산 봄축제를 비롯한 굵직한 행사와 10월과 11월에 개최될 전국체전 등에서 맹 활약해 2천만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밝혔다.

한편, 문화관광해설사 지원을 희망하는 20인 이상 단체관광객은 시 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방문 7일전까지 미리 신청하면 된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