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0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든다
전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전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든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6일(목) ~ 7일(금)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성희롱·성폭력 근절 및 예방교육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신설된 도교육청 성인지교육팀의 기본계획 및 주요내용을 공유해 학교 지원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통합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한 성 사안의 체계적 관리와 전담 기구의 현장밀착형 지원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했다.

또,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에서의 예방교육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특히, 급증하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해 디지털 성인지 감수성을 기르고 실천할 수 있는 예방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이틀간 열린 협의회는 이승학 성인지교육팀장의 인사말과 함께 성인지교육팀이 신설된 이유를 설명하며 시작됐다. 이어, 담당자 역할의 범위·한계, 성고충심의위원회의 역할 등 현장 업무수행에 필요한 심도 있는 질의 및 응답 시간도 가졌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전담기구의 기능을 확대하여 학교 현장의 신속한 대응 및 처리를 지원하고, 예방을 중심으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통해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