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으로 고교학점제 안정적 준비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으로 고교학점제 안정적 준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대비해 올해도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인 ‘꿈키움 캠퍼스’를 운영한다.

‘꿈키움캠퍼스’는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 선택과목 및 전문교과를 고교-대학이 연계해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지난해 도입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전남교육청은 전남·광주 지역 등 7개 대학(광주교대, 목포대, 순천대, 전남대, 조선대, 청암대, 한국외대) 및 지역 기관(지리산생태탐방원, 국립청소년우주센터)과 연계해 올해도 ‘꿈키움캠퍼스’ 운영을 이어가기로 했다. 강좌는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한 결과 학생 선호도가 높은 35개를 개설했으며, 운영시기 및 개설 과목의 특성에 따라 온·오프라인 또는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으로 진행한다.

2023년 제1기 꿈키움캠퍼스는 6강좌에 29교, 74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해 4월 10일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2022년 ‘꿈키움캠퍼스’는 총 4기로 나눠 운영됐으며 전남·광주 지역 9개 대학과 연계해 개설한 57개 강좌에 도내 68개 고등학교, 805명의 학생이 참여해 과정을 이수했다. 참여학생 대상 수업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좋음’ 73.8%, ‘좋음’ 23.1%로 나타났다. 특히 방학 기간 대학에서 운영한 합숙형 실기 위주 강좌가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꿈키움캠퍼스는 도서벽지 및 농어촌 소규모 학교가 많은 전남의 어려운 교육환경에서 고교학점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이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춘 대학 및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우리 지역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