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개 공약사업 추진에 총력, 예산확보 등 향후 추진방안 논의
목포시가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 실현을 위해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그 동안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본격적인 공약사항의 이행을 다짐했다.
보고회는 오전·오후 2회에 걸쳐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은 3대분야 150개 사업으로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 ▲초·중·고교생 100원 버스 운영 ▲대입 진로진학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 현재까지 18개 사업을 완료하면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출산 지원 확대 ▲어르신 무릎·백내장 수술비 지원 ▲현역 입대장병 첫 휴가시 문화체험활동비 지원 등 복지공약 사업에 대한 점검도 이뤄졌으며,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변경 신청을 금년 상반기까지 완료하고 최종 승인을 받아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협위판장 활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삼학도와 목포 내항 간 해상보행교 설치 ▲대연체육공원 시설 조성 등 중·장기 사업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종합적인 계획을 마련해 추진토록 했으며, 예산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계획 수립과 중앙 및 전남도 정책과 전략적 연계방안을 강구해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번에 개최된 공약 추진상황 검토 결과를 적극 반영해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박홍률 시장은 “사업부서에서는 중앙부처나 전남도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최대한 많은 국비를 확보해 공약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공약 실천은 시정운영의 핵심이라는 생각으로 시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형기자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