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2 (금)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현장 수업 성찰·나눔 문화 확산 본격화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운영.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운영.

전남교육 현장 수업 성찰·나눔 문화 확산 본격화

전라남도교육청(김대중 교육감)이 26일(수)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 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을 갖고 교육 현장의 수업 성찰 및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최근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1,749팀, 교과교육연구회를 포함한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 321팀 등 총 2,070팀을 선정해 안내했다.

워크숍에는 전문적학습공동체(고·특·각종학교) 대표자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 등 1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도교육청은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수업 성찰과 나눔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교원이 함께 연구·실천하며 성장을 도모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내실있고 성공적인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위한 구성원의 역할, 환경 조성, 성공요인 등을 안내했다.

전남의 전문적학습공동체는 2회 이상의 수업나눔(공개)과 다양한 교육 관련 주제 연구 결과보고회 또는 세미나를 운영한 뒤 오는 11월 ‘배움나눔 한마당’을 통해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를 만들고, 학생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많은 교원이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