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순천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상태바
순천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4.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창출하는 기회 마련
순천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순천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성료.

시민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직접 창출하는 기회 마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5일 순천시립삼산도서관에서 ‘2023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 최초로 실시한 문화재활용기획사 양성 교육은 문화유산의 특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해설 및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으로 지난 3월부터 총 8주에 걸쳐 진행됐다.

올해 처음 진행한 교육은 야간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청강생을 포함해 33명이 교육을 수료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교육 과정은 ▲문화유산의 활용과 기획전략 ▲문화유산의 해설 기법과 소통 ▲문화유산의 활용 사례분석 ▲문화유산의 활용과 정원관광 등 기본 이론부터 사례 탐구, 현장 견학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불교문화, 기독교 역사 문화, 세계유산 등 순천 문화유산의 특색을 살린 현장감 있는 강의를 통해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이면서도 흥미를 유발하여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는 교육을 수료하고 자격을 획득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이루어지는 세계유산축전 및 다수의 문화재 활용사업에서 해설사로 활약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직접 문화유산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시선을 넓힐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문화재의 문턱은 낮추면서 활용의 품격은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