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숭의중학교,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 저자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상태바
숭의중학교,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 저자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 백대홍 기자
  • 승인 2023.06.22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의중학교,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 저자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숭의중학교,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 저자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숭의중학교는 22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울지 않는 사춘기는 없다’는 주제로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의 작가인 손현주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어 시간에 이루어지는 독서교육인 ‘한 학기 한 권 책 읽기’ 시간에 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이다.

만남을 준비하며 학생들은 4컷 만화, 독후화, 뒷 이야기 이어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을 입체적으로 감상했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은 책을 읽을 때 궁금했던 점을 풀어갔다. 또한 책이 전달하는 주제를 자신의 삶 속에서 재구성하는 과정도 경험했다.

손현주 작가는 자신을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나’를 찾고 마음 근력을 키우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숭의중 1학년 한 학생은 “내가 읽은 책의 작가를 만나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답변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숭의중 김홍식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되었다. 또한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결핍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생각을 전환해 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울지 않는 열다섯은 없다’는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을 떠안고 있는 청소년의 성장을 그린 손현주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그럴 때일수록 당당히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