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제10회 전남복지포럼’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제10회 전남복지포럼’ 개최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6.2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를 활용한 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 주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제10회 전남복지포럼’ 개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제10회 전남복지포럼’ 개최.

‘챗GPT를 활용한 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 주제

(재)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28일 목포 CGV 평화광장점에서 ‘챗GPT를 활용한 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전남복지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은 챗GPT에 기반한 전라남도 복지서비스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으며, 전라남도 및 전남도의회, 시‧군, 유관기관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제발표를 맡은 광주전남연구원 인공지능지원센터 한경록 센터장은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 챗GPT 특징과 활용사례, 챗GPT 활용 스마트행정 실현, 챗GPT 기반 복지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좌장을 맡은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최선국 위원장의 진행으로 전라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호진 의원, 전남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김경백 교수, 전남사회복지행정연구회 김해준 회장,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팀 용태희 책임연구원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은 사회복지 행정 및 사회서비스 전반에 챗GPT 적용 시 기대되는 업무효율성 증가 및 사회서비스 고도화, 기술발전에 동반하는 부작용, 챗GPT 기술발전에 대비한 사회 각 분야 대처 등 다양한 시각에서 논의되었다.

강성휘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챗GPT의 등장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우리 삶에서 더욱 체감되고 있는 만큼, 이번 포럼은 시기적으로 매우 의미가 있다”며 “챗GPT에 대한 오늘 논의를 바탕으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앞으로도 도민에게 감동을 주는 맞춤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것이다”고 전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