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산자락 위치학교 옹벽 등 안전 점검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산자락 위치학교 옹벽 등 안전 점검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6.29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교육감 직접 학교 방문 옹벽 등 점검

이정선 교육감 직접 학교 방문 옹벽 등 점검

광주시교육청은 29일 아침 이정선 교육감이 직접 급경사지에 위치한 학교를 방문해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27~28일 밤사이 기록적인 폭우가 내린 이후 29일부터 집중호우가 예상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공무원들이 급경사지에 위치한 문성고, 장산초 등을 방문해 옹벽 등의 시설물을 살펴보았다.

특히 이정선 교육감은 여름철 폭우에 따라 산사태 위험성을 안고 있는 옹벽의 안전성 문제를 지적했다. 그리고 어떠한 자연재해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계단식 옹벽 설치, 그물 돌망태 설치, 앵커 보강(옹벽 보강) 등 항구적 안전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여름철 안전점검 결과에 따른 신속한 후속 조치와 집중호우에 대비한 긴급 점검을 각 기관과 학교에 지시했다. 이에 따라 ▲옥상 및 옥외 배수로 ▲홈통 등 퇴적물 청소 상태 ▲건물 창문 및 출입문 등 개구부 잠금상태 ▲위험 수목 주변 접근금지 및 받침대 조치상태 등을 철저히 살펴 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더불어 공사 중인 현장에서의 ▲가배수로 청소 및 정비상태 ▲자재 보관 및 정리 상태 ▲비계 등 외부 가시설물 결속 상태 ▲공사 현장 침수피해 방지 조치 등을 다시 한번 점검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위험시설의 안전대책은 시기에 맞춰 집행하는게 중요하다”며 “교육시설환경개선기금 등을 활용해 신속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