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2023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6.2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2023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운영.
광주시교육청, 2023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운영.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28일 ‘2023년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인력 180여명 대상으로 학생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정서조절프로그램을 활용한 심리코칭 ▲색과 향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 방안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 및 초기대처 등 의 주제로 진행됐다. 학교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져 참가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 참석자는 “학교현장 상황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상담 업무처리에 도움이 됐다. 이번 연수로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했다.

다른 참석자는 “다양한 상담기법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마음으로 상담하는 상담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위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밀접하게 상담하는 전문상담인력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직무연수로 전문성 신장 및 학교별 사례 등 상담 경험을 공유화해 Wee프로젝트 내실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