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시교육청, 광주시체육회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광주시체육회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6.2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광주시체육회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 광주시체육회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8일 광주광역시체육회관에서 광주광역시체육회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한 협약이라고 29일 밝혔다. 앞으로 이를 위해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한 협조 아래 지원체계를 확립하고자 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교체육시설 적극 개방 ▲학교와 이용단체 간 분쟁 조정 ▲이용단체 대표자 교육 지원 ▲이용단체의 체계적 관리 체계 마련 등이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학교체육시설 개방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받지 않은 범위 내에서 개방할 것을 권고하는 등의 활동이 있었다.

그 결과 현재 관내에서 개방이 가능한 학교 중 강당 97%(190교 중 185교), 운동장 98%(235교 중 231교)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있다. 이번 시체육회와의 협약을 통해 학교의 부담을 줄여 학교체육시설 개방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체육시설 개방 활성화와 함께 주민들의 건강 증진 및 여가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시체육회와 함께 많은 학교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방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