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청소년 진로체험 성료
상태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청소년 진로체험 성료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7.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창의학교 전남 사업 대상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기회 마련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청소년 진로체험 성료.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청소년 진로체험 성료.

2023 창의학교 전남 사업 대상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기회 마련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강성휘)이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CJ도너스캠프,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하는 ‘창의학교 전남’ 진로체험을 7월 14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로체험은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 청소년간 소통․협력하고, 창작과정에서 자신의 역할을 설정하기 위한 동기부여 활동으로 추진되었다. 진로체험은 방송국, 패션쇼장, 레스토랑, 메이크업샵, 패션 디자인실, 녹음스튜디오를 체험하며 실제 청소년들이 참여해 각 분야 직업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체험하는 과정이 포함돼 호응을 얻었다.

CJ도너스캠프,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하는 ‘창의학교 전남’은 10만 전남 인재양성 정책을 연계한 사업으로 CJ나눔재단, 전라남도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도내 아동·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자존감을 키우는 문화창작 체험 과정이다. 1년간 도내 대학 교수들과 비영리 문화단체 대표들이 참여하는 전문가 그룹과 함께 창작 교육 과정이 진행되며, 11월에는 졸업무대를 진행하게 된다.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금까지 CJ도너스캠프와 함께하는 ‘창의학교 전남’ 1~7기를 운영하면서 1,300여 명을 배출시켰으며, 버클리음대 합격, SBS 영재발굴단 밴드스쿨에 출연, CJ지니어스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강성휘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진로체험을 통해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창의학교 전남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