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목포고용노동지청,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 운영
상태바
목포고용노동지청,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 운영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7.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다시 폭우·폭염 대응 일제 현장점검, 전국 산업안전보건 가용 자원 총동원

또다시 폭우·폭염 대응 일제 현장점검, 전국 산업안전보건 가용 자원 총동원

목포고용노동지청(지청장 박철준)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문철필)는 폭우·폭염에 따른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7월 12일에 이어 26일을 폭우·폭염 대응 특별 현장점검의 날(2차)로 추가 지정하고 산업현장을 일제 점검한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폭우‧폭염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폭우·폭염 특별 대응기간(8월 말까지, 필요시 연장)」을 설정하고, 지방노동관서 및 안전보건공단, 민간재해예방기관 인력을 총동원하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중대재해 발생 상황 등을 공유하는 중대재해 사이렌(오픈채팅방) 등을 통해서는 사업장이 준수해야 할 폭우·폭염 관련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사업장의 자발적인 점검도 유도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폭우, 피해복구 시 발생할 수 있는 붕괴·감전·침수 등 산업재해 위험요인 및 핵심안전수칙 ▲폭염 관련 온열질환 예방조치 등 이다.

박철준 목포고용노동지청장은 “집중호우 피해복구와 작업 재개시에도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에 두어야 한다”고 하면서, “고용노동부와 유관기관에서도 폭우·폭염 특별 대응기간이 끝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