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도, 전국체전 앞두고 사전 분위기 고조
상태바
전남도, 전국체전 앞두고 사전 분위기 고조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8.27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등 도내 곳곳에서 성공 개최 다채로운 홍보·문화 활동 전개
열린음악회, 해상W쇼, 목포문학박람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제104회 전국체전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포스터.
제104회 전국체전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포스터.

목포 등 도내 곳곳에서 성공 개최 다채로운 홍보·문화 활동 전개
열린음악회, 해상W쇼, 목포문학박람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제104회 전국체전 개최를 40여 일 앞두고 전남 곳곳에서 성공 개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전남도는 육교 현수막 설치, 버스정보시스템(BIS) 홍보문구 송출을 비롯해 다중이용시설과 공공기관 등 곳곳에 전국체전 홍보물을 설치하며 전국체전 성공 개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있다.

9월부터는 주요 도내 거점 지역과 교통 요충지에 꽃탑, 홍보탑, 배너기 등 홍보시설물을 대규모로 설치한다. 학교,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곳곳에는 전국체전 홍보물을 부착해 전국체전 도민 참여와 관심도 제고에 적극 나선다.

전남 전역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찬 특색 있는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9월 12일 목포에서 대국민 프로그램인 공중파 방송의 열린음악회가 열린다. 10월엔 전국 17개 시·도 문화예술단체 공연으로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나주, 광양, 구례, 영암, 영광, 장성에서도 개그쇼, 창작 오페라, 버스킹 등 전국체전 기념 문화행사를 펼쳐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해상W쇼, 목포문학박람회, 대한민국예술축전,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다양한 역사·문화 향토 자원을 활용한 지역축제·공연·체험 행사도 잇따라 예정돼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북돋울 전망이다.

강인중 전남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코로나 일상 회복 이후 개최되는 체전인 만큼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전남만의 다채롭고 특색 있는 문화축제·공연으로 국민께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4회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주 개최지인 목포시를 중심으로 전남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이 분산 개최된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으로 열린다.

박홍률 목포시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지난 19일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주 경기장으로 현재 마무리 작업이 한창인 목포종합경기장 현장을 찾아 점검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개항 이래 최초로 목포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국가 단위의 스포츠 대축제인 전국(장애인) 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목포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한마음으로 한뜻으로 성공체전을 위해 힘을 모아 가자고”고 강조했다.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도 25일(금) 전국체육대회 D-50일을 맞아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학생 선수 및 대회 기획단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체육고등학교 훈련장을 방문해, 새벽부터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학생 선수들에게 “15년 만에 전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에서 우리 학생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이번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고등부 학생 선수는 66개교 총 512명(남 316명, 여196명)이며, 육상에 배건율 ‧ 송수하 선수, 자전거 부문에 나윤서 선수가 다관왕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남체육고 육상부는 전국 최고의 기량을 갖춘 팀이어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