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경찰청, 종합치안활동으로 추석 명절 평온한 치안 확보
상태바
전남경찰청, 종합치안활동으로 추석 명절 평온한 치안 확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0.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신고 전년 추석 명절 대비 일평균 2.5% 감소

112신고 전년 추석 명절 대비 일평균 2.5% 감소

전라남도경찰청(청장 이충호)은 9월 18일부터 10월 3일까지 16일간 ‘추석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한 결과, 112신고는 전년 추석 명절 대비 일평균 2.5% 감소하는 등 대형사건·사고 없이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하였다고 밝혔다.

전남 경찰은 추석 연휴에는 평상시보다 112신고와 교통량이 증가하는 점을 감안하여 ▲범죄 취약장소에 대한 사전점검 ▲가시적 순찰활동 ▲교통안전 확보 및 교통불편 최소화에 주력하였다.

먼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을 중심으로 금융기관, 금은방 등 취약장소에 대해 방범진단과 범죄예방 홍보를 하였으며, 주민 요청장소에 자율방범대 등 협력단체와 함께 가시적 순찰 활동 전개로 주민이 안심하고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연휴 기간에는 가정폭력 신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재발우려가정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세심한 관리를 실시하였다.

아울러, 대형마트, 공원묘지 등 혼잡 지역에 선제적으로 경력을 집중 배치하여 소통 위주의 교통관리와 함께 식당가 등 취약 지점에서 주·야간 불문 상시 음주단속을 실시하고, 교통사고 다발지역 집중 순찰활동을 통해 교통사고가 전년 대비 日 평균 31.7% 감소했다.

추석 연휴 소통상황 등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과 안전띠 착용 등 안전 운전 홍보활동도 병행하며 국민 불편 해소에도 노력하였다.

이충호 전남경찰청장은 “앞으로도 도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민생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