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기 해남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기 해남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0.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변화의 바람이 불어옵니다

해남군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변화의 바람이 불어옵니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19일(목) 해남군 위‧수탁 교육으로 제 2기 해남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해남군은 2021년 여성친화도시 신규지정 추진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반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결과 2022년 신규 지정되었다. ‘땅끝에서 시작되는 변화의 바람, 성평등 해남’이라는 비전으로 양성평등한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해남군 여성친화도시의 활기찬 도약을 위해 제2기 해남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을 위‧수탁 받아 19일(목)과 20일(금) 1박 2일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새롭게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2기의 성인지감수성을 점검하고, 현재 수행하고 있는 지역사회 모니터링 활동에 대한 전문가 피드백을 통해 군민참여단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2기 참여단의 단단한 협력심 향상을 위한 조직화 과정을 포함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성혜란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해남군 군민참여단의 활동 범위가 더욱 확장되고 지역 여성정책을 리드하는 전문가로서의 활발한 활동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지역 인재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해 지역맞춤형 여성친화도시가 조성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