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서부보훈지청, 장기복무 제대군인 특별위문 실시
상태바
전남서부보훈지청, 장기복무 제대군인 특별위문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3.10.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군인주간 계기 민지(MZ)야, 같이가자! 운영
전남서부보훈지청, 장기복무 제대군인 특별위문 실시.
전남서부보훈지청, 장기복무 제대군인 특별위문 실시.

제대군인주간 계기 민지(MZ)야, 같이가자! 운영

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향숙)은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생계가 곤란한 참전 제대군인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국가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제대군인 주간은 국가보훈부에서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제대군인의 자긍심 고취와 감사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10월 둘째주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위문은 육군 장교로 20년 복무하고 전역한 6‧25참전유공자(95세, 함평거주), 육군 부사관으로 전역한 독거세대 6.25참전유공자(93세, 신안거주), 육군 병사로 전역한 월남참전유공자(75세, 신안거주) 3가구로 쌀(10Kg)과 생활용품을 담은 선물상자를 위문품으로 전달하였다.

이향숙 전남서부보훈지청장은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장기복무 제대군인을 찾아뵙고 그 희생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지(MZ)야, 같이가자!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현장소통을 통한 보훈공감대 형성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지(MZ)야, 같이가자!는 기관장과 MZ세대 공무원이 함께하는 보훈가족 특별위문 사업으로 이번에 동행한 MZ세대 공무원 박수지 주무관은 “고령의 참전 제대군인을 직접 찾아 뵙고 그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보훈과 우리의 역사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