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광주 학생 청소년 해외 봉사단, 탄자니아 학교 방문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광주 학생 청소년 해외 봉사단, 탄자니아 학교 방문 봉사활동 실시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3.11.13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학생 청소년 해외 봉사단, 탄자니아 학교 방문 봉사활동 실시.
광주 학생 청소년 해외 봉사단, 탄자니아 학교 방문 봉사활동 실시.

광주시교육청 학생 청소년 해외 봉사단이 지난 7~8일 탄자니아의 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학생 해외 봉사단 지난 1~11일 탄자니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7~8일에 Tegeta A Primary School과 Kimbiji Secondary School을 방문해 학생 대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두 학교 모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정보화기기를 지원한 학교로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 학생들은 물론 이정선 교육감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학교 봉사활동은 교육봉사 및 체육 활동, 현지 학생과 교류 활동 등으로 이뤄졌다. 교육봉사는 에어로켓 만들기와 따라오는 스마일 자동차 만들기 등 과학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과학적 원리를 파악하고 이를 적용한 게임활동으로 활동 내용을 구성해 딱딱할 수 있는 과학활동을 흥미롭게 풀어나가 현지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학생 교류활동을 통해 518플래시몹, 태권무, 케이팝 댄스 등 5·18세계화와 한국 문화를 널리 전파하는 등 한국 문화 홍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탄자니아란 먼 나라에 와서 현지 학생들을 만나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나눔과 봉사로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