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온힘
상태바
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온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1.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시도교육청‧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미래교육 비전’ 선포
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온힘.
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온힘.

11개 시도교육청‧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미래교육 비전’ 선포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1월 23일 인천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시‧도교육청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을 위한 미래교육 비전을 선포했다.

전남교육청을 비롯해 서울,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강원, 전북, 경북, 제주

등 11개 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공동 개발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ISMP), 공동개발 영역 등을 협의해 왔다. 플랫폼 개발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위탁 수행해 추진 중이다.

공동 개발하는‘인공지능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은 ▲ 미래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지능형 통합수업 구현 ▲ 데이터 기반 맞춤형 교육 및 학습 지원 분석 시스템 개발 ▲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민간 에듀테크 서비스 마련 ▲ 학생 중심 교육 마이데이터 정립 등을 목표로 2025년 3월 정식 서비스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동 개발로 수집하는 교육데이터는 맞춤형 학습을 위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남교육청은 ▲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창 ▲ 자기주도학습 지원 콘텐츠 ▲ 한글 해득 및 기초학력 지원 시스템 ▲ 교육현장 요구 반영한 에듀테크 서비스 ▲ 교직원 업무 경감 위한 JNE챗봇 등의 특화 서비스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번 플랫폼 공동 개발은 각 시도교육청이 미래교육비전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의 질을 높이고, 미래 세대의 학습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꿔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