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전남도, ‘장보고 한상’ 초청 1억 달러 수출상담 진행
상태바
전남도, ‘장보고 한상’ 초청 1억 달러 수출상담 진행
  • 정은찬 기자
  • 승인 2023.1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사 참여 … 전남 30개 기업과 국제 비즈니스 협력모델 제시
전남도, ‘장보고 한상’ 초청 1억 달러 수출상담 진행.
전남도, ‘장보고 한상’ 초청 1억 달러 수출상담 진행.

15개사 참여 … 전남 30개 기업과 국제 비즈니스 협력모델 제시

전라남도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경제인이 참여하는 ‘장보고 한상’이 여수에서 1억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 전남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 가능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장보고 한상’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영토를 해외에 확장하는 데 공로가 있는 재외동포 경제인 가운데 한인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것이다. 올해 8회째로 총 17개국 43명을 인증했다.

전남도는 중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오만 등 주요 시장에서 농업, 수산, 기술, 뷰티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15개 장보고 한상을 초청, 지난 27일 여수에서 2023 장보고 한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전남 30개 수출기업이 참가한 행사는 총 76건 1억667만 달러에 달하는 수출 상담을 비롯해 토론과 협상으로 잠재적 협업 가능성을 모색, 국제 비즈니스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전남도, (재)전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사)장보고글로벌재단과 협력해 이뤄졌다. 행사장 임차료 및 장치비, 바이어 매칭, 상담 지원 등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져 생산적 상담 진행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성공적인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앞으로 장보고 한상이 전남지역의 국제 경제 협력, 문화 교류 및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핵심축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2023 장보고 한상의 수출 상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전남 수출기업의 판로 개척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장보고 한상과 더욱 협력을 강화해 전남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