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28 (토)
한영대학교만의 “4+ PLUS Hybrid 수업모델” 확대 운영
상태바
한영대학교만의 “4+ PLUS Hybrid 수업모델” 확대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12.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및 널센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혁신하는 교육의 미래
한영대학교만의 “4+ PLUS Hybrid 수업모델” 확대 운영.
한영대학교만의 “4+ PLUS Hybrid 수업모델” 확대 운영.

운영 및 널센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혁신하는 교육의 미래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교수학습혁신센터는 11월 29일 한영대학교만의 수업모델 “3+ PLUS Hybrid 수업 연구 모델”을 확대 운영하여 “4+ PLUS Hybrid 수업 모델”로 Meta Connect Edu-tech를 적용하였다.

교수학습혁신센터는 교수역량강화를 위한 T-MAP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교수법 개선을 위해 다양한 연구모임을 통해 블렌디드러닝+, 플립드러닝+, 하브루타+, 마인드맵+ 등의 에듀테크 기반 혁신적인 교수법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대구 더블엠소셜컴퍼니(주) 김선미 대표팀이 개발한 햅틱디바이스와 시뮬레이션 플랫폼 구축으로 경상국립대학 간호대학 하영미 교수와 한영대학교 정미라 교수가 공동연구 개발한 ‘널센스(Nursense)’를 시작하여 3축 중력 가속도 센서로 정밀한 움직임을 추적하는 학습 실재감(presence)을 경험케 하는 기술을 갖고 있다.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장(정미라 교수)은 최신 교육시스템으로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맞춤형 수업 운영이 요구됨에 따라 시·공간을 뛰어넘는 지속적 반복학습 및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 간호학 교과목에서 개발된 욕창간호 콘텐츠에 오큘러스 메타 퀘스트 디바이스를 착용하여 Nursing Skills의 현장감을 높임으로써 간호대학생의 핵심간호술 수행 자신감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